영양사가 인정한 수분 보충 방법

날씨가 더울 때나 운동할 때 물을 더 많이 마시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일 년 내내, 그리고 휴식을 취할 때에도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공인 영양사 제나 호프는 “일반적으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은 3대 다량 영양소이기 때문에 열거되는 영양소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4가지가 있으며, 물은 네 번째이지만 똑같이 필요한 다량 영양소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생략됩니다.”

이미 H20을 실천하고 있지 않다면 물을 추가로 섭취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를 믿으세요, 훨씬 더 간단하고 만족감도 높습니다! –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고 성취감도 높습니다.

믿을 수 있는 물병이 없더라도 더운 날씨에 운동을 하든 겨울에 집에서 휴식을 취하든 상관없이 수분 섭취량을 늘릴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장기적인 웰빙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쉽고도 큰 호의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제나에게 그 이유와 방법을 공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물을 섭취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물은 일상적인 기초와 장기적으로 우리의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수행합니다.

물은 산소 및 영양소 운반, 노폐물 제거, 호흡, 체온 조절, 영양소 흡수 및 신진대사와 함께 신체 내에서 많은 역할을 합니다.

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어떤 위험이 있나요?

수분 섭취 상태는 장기적인 웰빙과 일상적인 생산성, 힘, 효율성을 지원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수행합니다.

수분 섭취량이 적으면 저수분증(일반적으로 탈수증이라고도 함)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증거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1~2%의 저수분증만 있어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기력 저하, 피로 및 무기력증
  • 집중력 저하 및 인지 기능 장애
  • 현기증 및 합병증

이 상태가 되면 갈증을 굶주림으로 착각하여 과도한 당분과 고지방 식사를 하게 되고, 이는 반대로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물을 얼마나 많이 마셔야 하나요?

하루에 약 8잔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체액 손실량은 매일 다를 수 있고 운동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갈증이 날 때 마시는 것도 현명할 수 있습니다.

8잔을 섭취한 후에도 갈증이 더 심하게 느껴진다면 섭취량을 늘리세요. 마찬가지로, 하루를 마치고 기분이 좋지만 8잔을 모두 채우지 못한 경우에도 추가로 물을 더 마셔도 괜찮습니다.

물을 마시는 것만이 수분을 보충하는 유일한 방법인가요?

수분은 음료와 채소 및 과일과 같은 수분 함량이 높은 식사를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물을 추가로 섭취하는 분이라면 나머지 식단에도 유의하세요. 땀은 체액 손실과 함께 칼륨,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을 연상시키는 전해질 배출을 촉진합니다. 이러한 전해질은 혈액과 세포 사이의 체액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비타민을 섭취하지 않고 물을 추가로 섭취하면

중요한 비타민을 섭취하지 않으면 저나트륨혈증과 저칼륨혈증(혈액 내 나트륨과 칼륨 수치가 낮은 상태)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유제품(또는 대체 식품)을 섭취하면 체내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한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물을 얼마나 자주 마셔야 하나요?

물을 하루 종일 천천히 마시는 것이 한 번에 많은 양을 마시는 것(흔히 ‘한꺼번에 많이 마시는 것’이라고 함)에 비해 수분을 유지하는 데 더 실용적이라는 사실이 추가로 입증되었습니다.

분석 결과,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면 수분 배설량이 증가하는 반면, 규칙적으로 물을 마시면 수분 공급량이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동 후에는 무엇을 마셔야 하나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운동 후 수분 보충에는 파워 드링크보다 우유가 더 실용적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단백질과 전해질이 함유되어 있어 체액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수분을 장시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수분 보충이 실제로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 효율에 영향을 주나요?

기본적인 건강 유지와 함께 수분 섭취는 운동 효율과 운동량을 높이는 데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탈수 상태의 사이클리스트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한 사이클리스트를 대조적으로 실험했습니다. 그 결과 탈수된 사이클리스트 그룹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한 사이클리스트 그룹과 비교했을 때 효율성이 크게 떨어지고 코어 체온이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수분을 유지하는 간단한 방법

  1. 물을 휴대하세요 :이것은 점점 더 원론적으로 들릴 수 있지만, 물병을 가지고 다니면 실제로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있고 하루 종일 자주 마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매 끼니마다 과일이나 채소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먹기 : 과일과 채소에는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과 채소에는 오이, 토마토, 셀러리, 사과 등이 있습니다.
  3. 카페인과 알코올 제한하기 : 카페인과 알코올은 이뇨제이며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 대신 천연차를 선택하고, 술을 마시는 경우 술과 술 사이에 물을 한 잔씩 마셔 수분을 보충하세요.

Leave a Comment